바지 2천원, 재킷 5천원 등 초저가 교복 판매

자료사진(와부교복은행) ©구리남양주뉴스
자료사진(와부교복은행) ©구리남양주뉴스

후배에게 선배 교복을 물려주는 교복은행이 올해도 남양주시 전역에서 동시 개최된다.

남양주 지역 7개 권역에서 2월 25일 오전부터 열리는 올해 교복은행은 남양주교복은행 주최로 열리는 행사로, 각 학교와 학부모회, 해당 지역 주민자치센터가 이에 협조하고 있다.

남양주 지역에는 현재 화도, 평내・호평, 와부, 오남, 진접, 가운・도농, 별내 등 7개 지역에 남양주교복은행 지역위원회가 구성돼 조직적인 교복은행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교복은행은 화도행정복지센터, 평내동주민자치센터, 와부주민자치센터와부갤러리, 오남주민센터, 진접행정복지센터, 퇴계원중학교 별관1층, 남양주시청 제2청사(지금동) 3층에서 개최된다.

교복은행에 동참한 학교는 ▲중등3권역: 송라중, 화광중, 마석중, 심석중, 천마중, 마석고, 남양주공고 ▲중등4권역: 호평중, 평내중, 장내중, 판곡고, 호평고, 평내고 ▲중등5권역: 금곡고, 가운중, 도농고, 가운고, 동화중, 동화고 ▲중등6권역: 예봉중, 와부중, 덕소중, 와부고, 덕소고 ▲중등7권역: 오남중, 어람중, 오남고, 양오중 ▲중등8권역: 주곡중, 광동주, 광릉중, 풍양중, 광동고 ▲중등9권역: 별가람중, 퇴계원중, 퇴계원고, 별내고로, 이 구분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학군을 나누는 용어이며 1~3권역은 구리시 지역에 해당한다.

교복은행에서 판매 되는 교복은 리본・넥타이 500원, 셔츠・블라우스 2,000원, 조끼 2,000원, 바지・스커트・카디건 3,000원, 재킷 5,000원, 체육복 상하의 각 2,000원 등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가정경제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편 남양주지역 교복은행은 2009년 판곡중 학부모가 교복과 체육복을 물려주는 행사를 하면서 처음 시작됐고, 2012년 남양주교복은행이 발족하면서 남양주시 전역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됐다.

2017 남양주 교복은행 일정
2017 남양주 교복은행 일정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