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학교폭력예방 3개 프로그램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의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진행 모습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의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진행 모습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지난해 말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3개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함께 하는 리더, 같이 가는 리더' 프로그램은 청소년 리더십 양성 프로그램이며, '왕따・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과 '펀fun 펀fun 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다.

'왕따・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마다 찾아가 교육을 펼치는 사업이며, '펀fun 펀fun 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도 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서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련관 관계자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3년째 실시해 오는 등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정부로부터 인증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인증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을 기록・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교육을 받은 청소년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