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스마트쉼센터, 힐링승마 참가자 모집

경기스마트쉼센터 힐링승마 프로그램(사진=경기스마트쉼센터)
경기스마트쉼센터 힐링승마 프로그램(사진=경기스마트쉼센터)

요즘 부모들은 자녀의 게임 중독 때문에 여간 고민이 많은 것이 아니다. 이런 청소년들이 즐겁고 쉽게 게임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없을까?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경기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다사용 치유를 위해 힐링승마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게임 중독에서 벗어난 청소년이 있어 소개한다.

중학교 3학년 A군은 하루 종일 PC방에 틀어박혀 게임만 하느라 학교도 가지 않게 됐다. 부모와의 갈등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미뤄 짐작이 갈만큼 심각했다.

그러나 A군은 경기스마트쉼센터가 운영하는 힐링승마에 참여하면서 게임중독에서 벗어났다. 인터넷 중독 고위험군이었던 A군은 8주간 힐링승마를 통해 게임중독에서 탈출했다.

A군의 어머니는 “매일 게임만 하는 아들과 싸우는 일이 많아 지쳐있던 차에 힐링승마 프로그램을 알게 됐다”며 “지금은 자신의 진로를 찾고 있는 아들이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힐링승마는 스트레스와 부정적 정서, 불안, 우울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며, 인지기능을 향상시켜 파괴적인 행동을 줄이고 사회적 관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올해 힐링승마는 총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승마 이론 및 말 끌기 등 말과 친해지기 ▲마장구 관리, 장착, 마필수장 교육 ▲기초 승마, 말 목욕 시키기 ▲장제사, 수의사 등 말 직업체험, 마상체조 ▲평보에서 속보까지 기승(騎乘)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또는 가족은 9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기스마트쉼센터(031-899-9151)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인터넷 중독 진단 등을 거쳐 10가족 내외를 선정해 과천 경마장 렛츠런 파크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내 스마트쉼센터에서 11월 12일부터 교육을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힐링승마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힐링승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꿈수레(www.womenpro.go.kr)나 경기스마트쉼센터(031-899-91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