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시작

세계적으로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가상(VR)현실과 증강(AR)현실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최근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증강현실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며 오는 10월부터 ‘가상증강현실 아카데미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상증강현실 아카데미 사업은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관련 콘텐츠 개발을 뒷받침할 테스드베드 구축, 전시・컨퍼런스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 10일부터 시작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VR/AR 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현장실무형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들이 직접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현장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업체들이 개발제품을 시연하고 교육생들이 전문적으로 실습할 있는 VR/AR 첨단 제작 테스트베드(TEST BED)를 구축해 자유로운 실험과 창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VR/AR에 관심있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필수과정, 사업이 가능한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과정, 특성화고 및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산학연계과정 등으로 수준에 따라 세분화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 사업에 참여할 교육위탁기관을 8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공모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위탁기관은 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 등 심사를 거쳐 9월 5일 선정된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8월 18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되는 설명회를 통해 안내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www.gcon.or.kr), 조달청(www.pps.go.kr) 홈페이지에서 용역위탁 입찰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