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생태교실! 시원한 물에서 수영하는 곤충들’

구리시곤충생태관이 운영하는 여름방학 저학년 생태교실(사진=구리시곤충생태관)
구리시곤충생태관이 운영하는 여름방학 저학년 생태교실(사진=구리시곤충생태관)

구리시곤충생태관이 초등학교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해 ‘여름방학 생태교실! 시원한 물에서 수영하는 곤충들’을 운영한다. 

구리시곤충생태관은 매년 학생들의 방학 기간에 맞춰 어린이들과 함께 곤충생태에 대해 탐구하고 표본 만들기 등을 하는 곤충생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여름방학 생태교실에서는 물속에서 생활하는 곤충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집에서 직접 수서곤충을 길러 볼 수 있는 사육키트도 제공된다. 
 
방학생태교실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1~3학년)이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12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수업은 3일중 하루를 선택해서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곤충생태관은 각 일마다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0,000원으로 저렴하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곤충생태관 홈페이지(www.guribugs.go.kr) 공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1-551-88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리시곤충생태관은 이번 방학생태교실 이후에도 유치원과 초등저학년을 위한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3’를 9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곤충들아 고마워’는 지난 2016년 4월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