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P그룹, 연말~내년 상반기 분양공고 계획

남양주시 평내4지구, 백봉지구(구 서울리조트)
남양주시 평내4지구, 백봉지구(구 서울리조트)

구 서울리조트 부지(백봉지구)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백봉지구와 면해 있는 평내4지구 개발도 진척을 보이고 있다.

2014년 10월 도시관리계획 결정 고시가 난 평내4지구는 기반시설에 대한 실시계획인가가 지난해 10월 났으며, 이달 말에서 8월 초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 토지대금 마련은 이미 순조로운 일정을 보이고 있다.

사업 시행자인 에이치에스파트너스(HSP)그룹에 따르면 이미 토지대금 중 계약금에 해당하는 420억원을 확보했으며, 약 4천억원에 달하는 잔금은 주택사업승인 후 확보할 예정이다.

오는 10~11월경 주택사업승인이 나면 미래에셋과 메리츠 등 대주단은 시공사로 약정된 현대건설의 책임시공을 전제로 PF를 통해 나머지 토지대금을 제공할 전망이다.

앞서 미래에셋과 메리츠는 브릿지론을 통해 평내4지구 토지 계약금 420억원을 제공한 바 있다.

이렇게 순조롭게 일정이 진행될 경우 HSP그룹은 올해 말이나 내년 상반기 분양공고를 할 계획이다.

평내4지구는 남양주시 평내동 산97-8번지 일원에 공동주택(A1~A5) 약 5천호를 비롯해 연립주택(B1),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6천호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평내4지구 토지이용계획(안)
평내4지구 토지이용계획(안)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