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농기센터, ‘e-비즈니스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e-비지니스 프로그램' 교육장면
'e-비지니스 프로그램' 교육장면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블로그, 유투브 등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과 전자상거래 등을 배울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이버농업인연구회 회원과 전자상거래를 배우고 싶어 하는 강소농이 우선이며, 2월 4일까지 25명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블로그 및 유투브를 활용한 마케팅,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모바일팜 제작, 공동 전자상거래 운영, 농장계획서 작성 등이다.

특히 교육생간 소모임을 조직해 조별과제로 <SWOT 분석>과 농가전단지 제작 등 과제물 제출을 해야 하므로 교육 난이도가 제법 높은 편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미래 농업은 단순히 농산물을 생산, 가공,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 관광 등이 포함된 6차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를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e-비즈니스 프로그램’ 오는 2월 5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회 4시간씩 18회, 3개월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경영조직팀(031-590-4572)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의 머리글자를 모아 만든 단어로 사업의 여러 측면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