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선거분위기 저해하는 저급한 방해술책”

구리시장 재선거에 나서는 새누리당 백경현 후보가 24일 자신을 검찰에 고발한 더민주당 구리지역위에 반격을 개시했다.

25일 백 후보는 더민주 구리지역위의 행위가 상대당의 선거운동을 방해하고 공명선거분위기를 저해하는 저급한 선거운동 방해술책에 불과하다며,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앞서 더민주당 구리지역위는 백 후보가 예비후보 때 ‘후보’자 명칭을 사용하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와 언론보도를 통해 비방한 혐의가 있다며 24일 의정부지방검찰청에 백 후보를 고발했다.

그러나 백 후보는 “경선과정에서 ‘예비’라는 단어를 넣지 않고 문자를 발송했다는 것은 이미 새누리당의 예비후보자들이 제기한 내용으로, 선관위의 유권해석을 받아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다”면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또 언론보도를 통한 비방 혐의에 대해서는 “언론에 보도된 고발내용은 이미 구리시민들이 다 알고 있는 사항”이라며 “억지로 꿰맞춰 상대당의 선거운동을 방해하고 공명선거분위기를 저해하는 저급한 선거운동 방해술책에 불과하다”고 반격을 가했다.

이어 백 후보는 이번 선거가 전 시장의 선거법위반으로 치러지는 재선거라며 “재선거를 치르게 만들어 수억원의 혈세를 낭비하게 만든 장본인의 부인이 후보로 나왔는데 어찌 가족 얘기가 나오지 않을 수가 있는가”라며 당위를 주장하기도 했다.

백 후보는 “박영순 전 시장의 부인이 선거에 나온다는 가정 하에 선거를 대비한 인사를 해놨다. 통장도 박 시장의 특혜를 받는 사람들로 했다. 선거 체제로 갖춰 놨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선거를 앞둔 대폭 승진, 전보인사문제와 관련해서는 구리시청 공무원노조의 성명서와 경기도의 ‘구리시 인사 관련 담당 공무원 문책’이라는 내용의 보도에서 보듯이 ‘특정인 줄세우기’, ‘비정상적인 인사’, ‘선거맞춤형 인사’라는 것이 백일천하에 드러났다”며 오히려 역공을 펼쳤다.

이어 “더민주당은 ‘아니면 말고’식의 고소 고발을 남발해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구태의 저급한 선거전략을 포기하고 후보의 능력을 유권자에게 설명하고 구리시 발전공약과 비전을 제시해 지지를 호소하는 정도의 선거운동을 하기 바란다”고 권면 투의 말도 던졌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