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교육 예산 확보 등 교육전문 의원 역할 ‘톡톡’

문경희 의원
문경희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문경희 의원(더민주, 남양주2)이 4일 열린 남양주 천마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개관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문 의원은 제8대 도의원을 지낸 재선의원으로 그동안 남양주시 교육 사업에 관심을 보여 학교 관련 예산을 다수 확보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특히 남양주 천마중학교의 경우 문 의원이 학부모들과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개교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마침내 지난해 3월 첫 신입생이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문 의원은 이 외에도 판곡중 증축 예산 15억7천7백만원을 확보해 교실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이 예산은 7개 교실을 증축할 수 있는 예산으로 증축은 2017년 3월 이전 완료된다.

문 의원은 “교육위원회 의원으로서 남양주시 교육과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은 의원의 본분인데 이렇게 공로패까지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세밀한 관심을 갖고 남양주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개관한 천마초 다목적체육관에는 지자체 예산 7억8천백만원과 교육부 특별교부금 18억2천4백만원이 투입됐다.

묵현리에서 유일한 초등학교인 천마초에는 43학급 1,12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번 다목적체육관 건립으로 천마초는 실내체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