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업체 20개사・장애인생산품업체 20개사 참여

‘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취업으로 한걸음’이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1층 로비 등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일자리 매칭 실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취업관, 전시관, 이벤트관 등 3개 섹터로 나뉘어 진행되며, 구인업체 20곳, 장애인생산품업체 20곳, 장애인복지관 등 관련 협회·단체 10곳과 장애인 구직자, 일반 시민 및 학생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우선 취업관에서는 구인업체 20곳이 참여해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현장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실시한다.

전시관에서는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 지체·시각·청각장애 장애체험 부스 운영, 근로자문화제 입상작품전시,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재활공학 기기 전시 및 시연행사가 열린다.

이벤트관에서는 안마시연회, 법률상담, 토정비결, 네일아트. 보장구 수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현장면접에 필요한 사진, 메이크업, 이력서 컨설팅에 대한 지원도 이뤄진다.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나는 카페’ 부스도 만나 볼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도내 기업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고용환경 개선에 도움이 돼 장애인 취업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희망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접수는 물론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사전접수를 원하는 구직자는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031-856-5300) '내선번호 4'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도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031-856-5300)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기도 장애인취업박람회 홍보 컷
경기도 장애인취업박람회 홍보 컷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