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가 남양주시와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먼저 고양시, 파주시,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의 의견을 청취하는 서부권역 공청회는 20일(화) 오후 2시 고양 킨덱스에서 개최되며, 이어 남양주시, 구리시, 의정부시, 포천시, 가평군의 의견을 청취하는 동부권역 공청회는 27일(화) 오후 2시 남양주시 조안면 소재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참석자들은 연구 총괄책임자인 경기연구원 북부연구센터 강식 박사로부터 산업·경제, 교통, 도시 및 지역개발, 문화·관광, 환경, 농업, 복지·교육, 법·제도, 남북관계 등 9개 부문에 걸쳐 마련된 전략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전문가 종합토론과 도민들의 의견수렴 시간을 갖게 된다.

경기도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최대한 수렴해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12월 수립 예정인 최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경기북부지역은 미래 통일시대의 주역으로 앞으로의 장래가 무궁무진하다”면서 “이번 공청회를 통해 북부지역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많은 의견들을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은 민선 6기 남경필 지사의 주요공약으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고 향후 10년간 경기북부 발전을 효율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이다.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원활한 계획수립을 위해 ▲북부발전전략위원회 및 경기도의회 북부도의원협의회 의견수렴 ▲북부 10개 시군 순회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북부 10개 시군 도민 대상 설문조사 ▲경기도-철원군 상생협력 현안 간담회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권역별 공청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031-8030-2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