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무료, 2월 13일까지 신청해야

곤충산업과 수강생들이 실습에 열중하고 있다.
곤충산업과 수강생들이 실습에 열중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농기원)이 2015년도 제5기 경기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곤충산업과, 농업전문강사양성과, 농업CEO양성과, 스마트농업과 4개 과정이며, 과정 당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내 모든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고 또한 귀농인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진다.

전국 최초 곤충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된 곤충산업과는 곤충산업 정책, 곤충 이해, 곤충사육기술 등을 교육하며, 농업강사양성과는 농촌체험, 교육농장 운영 시 필요한 여러 가지 응대 노하우를 전수한다.

농업CEO양성과는 농업경영, 마케팅, 농업회계 등의 교육을 통해 농장분석과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교육 받는다.

또 스마트농업과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해서 자신의 농업 내용을 알리고, 아울러 농산물을 판매하는 기법을 전수받는다.

농기원에 따르면 교육은 무료로 실시된다. 그렇지만 학생자치회 활동을 위해 입학 시 소정의 자치회비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오는 2월 13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기원 지원기획과 인력육성팀(031-229-5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