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이자 지원, 업체당 5억 한도

경기도가 올 추석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0억원 규모의 특별경영자금을 배정해 융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융자 지원은 추석을 맞아 중소기업의 일시적인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 안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조건은 업체 당 5억 원 한도이며 기존 경기도의 운전자금 융자여부와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조건은 1년 만기상환으로 경기도가 1% 이자를 지원한다. 융자지원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200억원의 자금이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

융자 지원 신청방법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을 방문하거나 공식 홈페이지(g-money.gg.go.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자금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1577-59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는 9월 1일자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1조5천억원에서 3천억원을 추가로 증액해 1조8천억원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 자금 확대·운영 결정은 상반기 중 메르스로 인한 소상공인 자금 확대, 시설자금 초저금리 지원 등으로 작년 동기대비 지원액이 24%가 증가함은 물론 계획대비 지원율이 85%에 달해 자금 조기소진이 예상됨에 따른 조치다.

경기도 관계자는 자금을 추가 확대하여 하반기 기업의 자금애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0억원 규모의 추석절 특별경영자금이 명절을 맞은 도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