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전산회계실무과정・베이비부머 특수용접과정 수료식 열려

남양주 이동기술교육센터 2015년 디자인&전산회계실무과정 수료자(사진=한국폴리텍Ⅲ대학 남양주 이동기술교육센터)
남양주 이동기술교육센터 2015년 디자인&전산회계실무과정 수료자(사진=한국폴리텍Ⅲ대학 남양주 이동기술교육센터)

한국폴리텍 Ⅲ대학이 지난 5일 남양주 이동기술교육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디자인&전산회계실무과정과 베이비부머 특수용접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생들은 지난 5월 11일부터 8월 5일까지 약 3개월동안 남양주시 이동기술교육센터(오남읍)에서 교육을 받아 왔다.

이 날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을 성실히 마친 경력단절여성 교육생 22명과 베이비부머 교육생 20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디자인&전산회계실무 교육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엑셀, 파워포인트, 회계실무 등 오피스실무와 디자인실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료생들은 여성 사무직 취업에 유리한 프로그램교육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매너와 직무소양교육까지 받아 취업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만 45세 이상부터 만 62세에 이르는 베이비부머 교육생 중에는 고졸미만자부터 대학원 수료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교육에 참여했다.

특수용접 교육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취업에 용이할 수 있게 전기용접, 탄산가스아크용접 등 특수용접 실습위주 교육과 더불어 면접안내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소양교육까지 실시했다.

조광래 교학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은 사무분야에, 베이비부머는 용접분야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취업처 발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