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원 중 어린이집 109개소도 15일부터 정상 등원

남양주시보건소가 열화상 카메라를 구비해 출입자 열영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뉴스
남양주시보건소가 열화상 카메라를 구비해 출입자 열영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뉴스

남양주시에서 최근 연달아 휴업이나 휴원에 들어간 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이 15일(월)부터 모두 정상 가동된다.

12일 기준 남양주시에는 5개 초등학교(병설 유치원 포함)와 1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09개 어린이집이 휴업 및 휴원 상태지만 15일부터 정상 수업에 들어간다.

당초 초교 한 곳이 15일까지 휴업할 예정이었지만 이 학교는 12일 긴급 학운위를 열고 15일 정상 등교하기로 최종 의견을 모았다.

이로써 남양주시에는 9일 초교 한 곳을 시작으로 하루 이틀 간격으로 총 7개교가 휴업에 들어갔으나 12일을 끝으로 모두 휴업을 종료했다.

또한 남양주시의 자율 휴원 권고에 따라 휴원에 들어갔던 관내 109개 어린이집도 월요일부터 모두 정상 등원을 실시한다.

한편 메르스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최대고비로 여겨졌던 12일에는 확진자 추가 인원이 4명으로 대폭 줄어 대세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12일에는 격리자수도 메르스 환자 발생 이후 처음으로 감소해 메르스 사태가 진정국면에 들어가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을 주고 있다.

하지만 보건당국은 성인 메르스 확진자의 10세 미만 자녀가 12일 2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는 등 예상외의 상황이 전개되자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있다.

2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10세 미만 환자(7세)는 9일 고열로 1차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을 받았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